함평군 월야면, ‘행복 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본선 진출 ‘쾌거’
상태바
함평군 월야면, ‘행복 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본선 진출 ‘쾌거’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8.1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07개 시군 1994개 마을 참가‧‧‧25개 마을에 선정
▲함평군청 전경(사진제공=함평군)
▲함평군청 전경(사진제공=함평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함평군 월야면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제8회 행복 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본선에 최종 진출했다.

함평군은 12일 “전국 107개 시군 1994개 마을이 참여한 ‘행복 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월야면 소재지 종합정비 사업’이 최종 25개 마을 안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행복농촌 만들기 사업’은 주민과 지자체가 함께 역량을 발휘, 마을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활력 넘치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추진되고 있다.

올해 콘테스트는 마을만들기 3개 분야(소득·체험, 경관·환경, 문화·복지)와 농촌만들기 2개 분야(농촌 지역개발 우수사례, 농촌 빈집·유휴시설 활용)등 총 5개 분야로 진행됐다.

월야면은 이중 ‘농촌 지역개발 우수사례’ 분야에 참가했으며, 이는 지난 2015년에 조성된 달빛문화센터를 문화복지 활동의 거점 공간으로 활용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이후 시‧도별 자체심사와 전문가 및 시민단체로 구성된 평가단의 비대면 온라인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본선 진출이라는 결과를 얻었다.

함평군 관계자는 “이번 참가로 주민 화합과 공동체 활성화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행사인 만큼 마을에 대한 홍보 효과 또한 기대된다”며 “본선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주민 분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선은 오는 9월 9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며, 본선 진출 25개 마을을 대상으로 현장심사 등을 거쳐 최종 시상등급이 결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