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동명동 주민기자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광주 동구, ‘동명동 주민기자단’ 발대식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8.2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명 구성…9월 창간호 발간·SNS로 동명동 적극 홍보
▲광주 동구 동명동은 지난 19일 ‘동명동 주민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동구)
▲광주 동구 동명동은 지난 19일 ‘동명동 주민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동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 동명동은 지난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동명동 주민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동명동 주민기자단은 동명동에 1년 이상 거주한 주민을 중심으로 주민자치 위원, 대학생 등 각계각층 분야에서 활동하는 16명으로 구성됐다.

올해 처음 만들어진 동명동 주민기자단은 앞으로 동명동 소식지 발간은 물론 SNS를 통해 동명동 명소 또는 각종 행사·축제 등 동명동 알리기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또한, 동명동 명소, 골목, 그 안에 담긴 이웃들의 이야기를 발굴·취재해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등 동명동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명동 주민기자단에게는 기자증이 발급되며, 사회봉사 시간 인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주민기자단 출범을 계기로 광주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동명동을 광주를 넘어 전국에 알릴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해 주시기를 바란다”면서 “코로나일상시대에 발맞춰 SNS를 통해 동구의 각종 소식들을 신속하게 전달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