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초등학교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개최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초등학교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1.08.2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은 23일  2021년 8월 23일자 초등학교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교육지원청은 23일 2021년 8월 23일자 초등학교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은 23일 화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8월 23일자 초등학교 신규교사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명장 수여식은 초등 특수교사 1명, 초등 교사 7명을 임명했으며, 교육공무원으로서의 자긍심과 소명의식을 고취시키고자 개최했다. 기존 인사 발령 대비 2학기 시작일이 아닌 학교 개학날을 고려하여 8월 23일자로 발령함으로써 학교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했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임명장 수여, 선서문 낭독, 교육장과의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신규교사들은 첫 부임지가 기재된 임명장과 축하 꽃다발을 받고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엄숙히 선서한 후 선서문을 낭독하고 교육장에게 전달했다.

또한, 교육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교육공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복무 자세 및 중점 교육활동을 자유롭게 협의했다.

신규교사인 능주초등학교 교사는 “교직 생활의 시작을 생활근거지인 화순에서 하게 되어 기쁘고, 학생들과 만날 생각을 하니 너무 설렌다”며 발령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해 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현희 화순교육장은 “교사로서의 첫 출발의 의미를 각자의 마음에 되새기고,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넘을 수 없듯 교사로서의 열정을 가지고 학생 교육에 힘쓰며 동료 교사와 함께 연구하고 성장하는 교육공동체의 일원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