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백범김구기념관, 역사교육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나주교육지원청-백범김구기념관, 역사교육 업무협약 체결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9.1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숨결을 담은 역사교육, 나주에서 실현되다
▲나주교육지원청은 15일 백범김구기념관과 역사교육 제고 및 함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나주교육지원청)
▲나주교육지원청은 15일 백범김구기념관과 역사교육 제고 및 함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나주교육지원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은 15일 백범김구기념관(관장 정양모)과 역사교육 제고 및 함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나주시내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백범일지’ 독서감상문쓰기대회 상호 협력, 청소년 역사교육에 관한 온라인 교육자료 및 교구 지원, 기념관의 학생 교육활동 관련 문화행사 홍보 및 참여 등 역사교육에 관한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백범기념관은 겨레의 큰 스승 백범 김구 선생의 삶과 사상을 널리 알리고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2002년 건립된 한국 근‧현대사 전문 역사박물관으로 다양한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임시정부의 역사와 한국 근‧현대사를 이해하고 분단된 조국의 자주‧민주‧평화적 통일에 대해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전시와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나주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백범기념관 주관 『백범일지』 독서감상문쓰기 권역별 대회에 2,135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다수의 우수학생이 백범상과 장학금을 수여받았으며,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선생의 생애와 겨레사랑‧나라사랑 정신을 바르게 이해하고 동시에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바르게 지녀 개인과 사회, 국가를 위해 자신의 역할을 다 하는 태도를 기르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박윤자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의 숨결을 담은 역사교육을 실현함과 동시에 미래세대의 나라사랑 및 올바른 역사의식 고취를 통한 평화‧통일교육 실천에 한걸음 더 나아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협력 네트워크 구축의 중심 역할을 하여 학생들에게 우리 문화를 발전시켜 나가는 역사교육을 꾸준히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