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가져
상태바
장성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가져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10.0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좋은 세상, 더 좋은 장성, 양성평등을 향해!’ 주제로 실시
▲장성군이 7일  ‘2021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가졌다.(사진제공=장성군)
▲장성군이 7일 ‘2021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가졌다.(사진제공=장성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장성군이 7일 장성군청 4층 아카데미홀에서 ‘2021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지역 내 여성단체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치러졌다.

장성군이 주최하고 장성군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는 ‘더 좋은 세상, 더 좋은 장성, 양성평등을 향해!’라는 주제 문구 아래 펼쳐졌다. 양성평등의 의미를 전달하고 지역 내에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시켜 가는 것이 행사의 취지다.

장영애 장성군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양성평등문화가 장성에 잘 뿌리내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 여성단체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축사를 맡은 유두석 장성군수는 “옐로우시티 장성의 최우선 군정 목표는 모든 군민의 행복”이라면서 “양성평등 실현을 발판 삼아 하나 된 장성, 보다 새로운 장성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2017년)’에 지정된 장성군은 지난달 열린 봉암서원 추향제에서 술잔을 올리는 초헌‧아헌‧종헌관을 모두 지역 여성이 맡아 화제를 몰고 온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