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장병도 낙도어업인 안전쉼터 준공식 개최
상태바
신안군, 장병도 낙도어업인 안전쉼터 준공식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10.08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도지역 어업인의 쾌적하고 편리한 쉼터 제공
▲신안군은 지난 6일 ‘장병도 낙도어업인 안전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신안군)
▲신안군은 지난 6일 ‘장병도 낙도어업인 안전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신안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6일 신안군 하의면 장병도에서 내외 귀빈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병도 낙도어업인 안전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2016년부터 조성해온 어업인 안전쉼터 사업은 해양수산부 사업으로 당초 사업비는 1억 2000만원(국비 50%, 군비 50%)이었으나, 우리군 실정에 맞는 건축물 신축을 위해 군비를 더 추가하여 총 1억 5000여만원으로 더욱 튼튼하고 주민들에게 편리한 쉼터를 완성했다.

이번에 준공한 장병도 어업인 안전쉼터는 건축면적 62.58㎡(19평)으로 해양수산부 표준모델과는 달리 튼튼한 철근콘크리트 구조를 채택하였으며 내부는 어업활동 후 편히 쉴 수 있는 휴게실과 어구를 보관할 수 있는 창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화장실을 입구에 배치하여 설계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장병도는 주민이 50명도 살지 않는 작은섬 이지만 작은섬 사람들이 행복하면 큰섬 사람들도 행복하다고 생각한다며 먼저 작은섬 사람들에게 큰 행복을 주는게 신안 행정의 목표이다. 어업인 쉼터가 어업활동뿐만 아니라 마을주민 화합에 도움 될 수 있는 좋은 장소가 되길 바란다”며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