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1.10.13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은 13일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교육지원청은 13일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은 학교지원센터 주관으로 13일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23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연수는 ‘코로나19’로 사회적·물리적인 거리가 멀어지고 있는 요즘, 반려식물을 활용한 마음관심 주기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정화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재발견함으로써 위드 코로나시대에 돌봄전담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재충전의 기회로 갖고자 실시됐다.

이와 함께 화순제일초 돌봄전담사의 보드게임, 창의교구 등을 활용한 돌봄 사례 발표를 통해 돌봄전담사의 전문적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연수에 참석한 돌봄전담사는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쳐 있었는데 원예치료를 통해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이었고, 원예를 이용한 돌봄교실 꾸미기에도 적용하여 학생들에게 건강한 마음을 갖게 해주고 싶다”라고 연수 소감을 전달했다.

화순교육지원청 여민구 학교지원센터장은 “초등돌봄전담사를 대상으로 하는 연수를 주기적으로 계획하여 초등돌봄교실 운영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 제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