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률 97.8% 넘어서
상태바
여수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률 97.8% 넘어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1.10.14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민 23만여 명 지급…시비 69억 포함 577억 원 지급
▲지난달 13일 여수시 시전동주민센터에서 시민들이 국민지원금을 신청하고 있다.(사진제공=여수시)
▲지난달 13일 여수시 시전동주민센터에서 시민들이 국민지원금을 신청하고 있다.(사진제공=여수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여수시는 14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률이 97.8%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여수시에 따르면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자는 전체 시민의 84.7%인 23만 5천여 명이다. 지난달 6일부터 이달 14일까지 대상자의 97.8%인 23만여 명에게 시비 69억 포함 577억 원이 지급됐다.

국민지원금 지급 내역을 신청 유형별로 살펴보면 신용‧체크카드 등 온라인이 14만 7천여 명(64%), 선불카드 등 오프라인이 8만 3천명(36%)을 차지한다.

여수시는 국민지원금 지급을 위해 TF팀을 구성하고 읍‧면‧동사무소에 보조 인력을 투입해 전담 접수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청자가 몰린 지급 초기에는 각계 사회단체 자원봉사자들이 신청 안내를 도와 순조롭게 진행됐다.

특히, 지난달 27일부터 국민지원금 대상자 중 고령자, 중증장애인, 요양원 입소자 등 거동이 불편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청’을 시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신청’은 지원대상자가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 요청하면 담당 공무원이 직접 찾아가 신청서 작성‧신청부터 상품권 지급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서비스다.

지원대상자 중 아직까지 신청하지 않은 시민은 5천여 명으로 시는 신청기간이 이번 달 29일까지인 점을 감안해 미신청 시민에게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권오봉 시장은 “신청기한 내 지원대상자가 한 분도 빠짐없이 국민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도록 안내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아직까지 국민지원금을 신청하지 않은 시민들께서는 최대한 빨리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