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고 총동문회, 11월 6일 총 동문체육대회 취소 결정
상태바
여수고 총동문회, 11월 6일 총 동문체육대회 취소 결정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1.10.1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의 비난 일자 행사 취소

[뉴스깜] 이기장 기자= 전남 여수고가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외면한 채 대규모 동문 체육대회를 개최한다는 본지[뉴스깜]의 "전남여수고,11월6일 총동문체육대회 개최예정...비난봇물" 제하의 기사 보도후 지역사회의 비난이 일자 행사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당초 여수고 총동창회는 다음달 6일 여수 엑스포장 디지털갤러리와 빅오쇼 공연장에서 ‘2021년 여수고 총동문 가족 음악회 겸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열 계획이었다. 동창회는 기수별 참가하는 동문과 가족 수를 확인해 오는 20일까지 사무처에 보고하도록 했다.

여수고는 사회 여론을 좌지우지하는 유력인사를 대거 배출한 지역 명문고다. 권오봉(27회) 여수시장, 주철현(28회) 여수갑 국회의원, 전창곤(34회) 여수시의장, 김해룡(32회) 여수교육장, 여수시의원 8명, 여수시청 주요 보직 국장들이 여수고 동문들이다. 강용주 여수엑스포 박람회 이사장도 30회 졸업생이다.

이때문에 방역당국 등 공직 사회에서는 여수지역 기관장 등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현직에 있어 반대 목소리를 내지 못한 채 전전긍긍해왔다. 최근들어 코로나 확진자가 꾸준히 나온 상황에서 시민들도 무책임한 처사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이같은 여론을 의식, 여수고 총동문회 집행부는 최근 공지문을 통해 “정부의 위드코로나 정책준비에 따라 그 시점 이후로 총동문회를 순연시키기로 결정했다”고 동문들에게 알렸다. 총동문회측은 “많은 동문들과 기수 집행부의 의견을 수렴한 조치다”며 “코로나 상황이 엄중히 요구하는 법적·행정적 요구를 온전히 준수하면서 총동문회를 개최하고자 했던 입장에서 자유롭고, 마음편한 위드코로나 이후 시점으로 미루기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도와 각 시·군은 위드코로나 상황에 악영향을 불러오고, 향후 감염확산의 진원지가 되는 등 계속 사회적 부작용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동향 파악과 함께 대규모 행사 자제를 요청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