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암 경험자 및 가족 자조모임 힐링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순천시, 암 경험자 및 가족 자조모임 힐링 프로그램 운영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1.10.2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점진적 확대 운영
▲순천시는 재가 암 환자 자조모임 ‘가족사랑 나눔터’를 운영했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는 재가 암 환자 자조모임 ‘가족사랑 나눔터’를 운영했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최근 재가 암 환자와 가족 20여명을 대상으로 재가 암 환자 자조모임 ‘가족사랑 나눔터’를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모임에서는 재가 암 환자 및 가족 중 예방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코로나 블루 등 우울감 극복을 위해 원예치료 전문가와 함께하는 다육이 원예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 참가자는 “오랜만에 지쳐있는 심신을 북돋으며 정서를 함양시킬 수 있는 힐링 체험활동이었다”며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자조모임은 재가 암 환자 및 가족 등을 대상으로 서로 간에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정서적인 지지를 통해,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여 암 재발 방지를 돕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건강강리 강좌, 공예체험, 웃음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암 치료 후 5년 이내의 재가암 방문간호 대상자가 참여할 수 있다.

순천시는 코로나19로 약 2년간 중단됐던 자조모임을 이번에 시범적으로 재개했으며,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에 발맞춰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자조 모임 외에도 영양제 제공, 1대1 가정방문 건강관리 등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위드 코로나에 맞춰 점차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재가 암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재발 방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