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여수시장, ‘시민공감 이야기마당’ 개최
상태바
권오봉 여수시장, ‘시민공감 이야기마당’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1.11.2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 오후 4시 ‘여수, 새로운 100년을 열다’ 주제로 진행
온-오프라인 시민 패널 100여 명과 지역 현안 및 미래 과제 등 논의
▲여수시가 오는 30일 오후 4시부터 현암도서관 자료실 2층에서 ‘2021 시민공감 이야기마당’을 개최한다.(사진제공=여수시)
▲여수시가 오는 30일 오후 4시부터 현암도서관 자료실 2층에서 ‘2021 시민공감 이야기마당’을 개최한다.(사진제공=여수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권오봉 여수시장이 오는 30일 ‘여수, 새로운 100년을 열다’를 주제로 시민공감 이야기마당을 펼친다.

현암도서관 자료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시민 패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전공연, 영상상영, 이야기 한마당 등으로 꾸며진다.

시민 패널은 노인, 여성, 청소년, 청년, 문화계를 대표하는 시민과 경제계, 산단, 농업, 수산, 축산, 소상공인 등 30명이 현장 패널로 참석하고 27개 읍면동을 대표하는 시민 7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한다.

이날 행사는 지역 청년예술인의 바이올린 선율로 문을 열고, 국제도시, 미래 스마트 도시, 친환경 수소산업 도시 등 지난 3년간 여수의 성장과 변화를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본격적인 이야기 한마당은 ‘들어가는 말’, ‘새로운 변화’, ‘앞으로의 여수’로 진행된다.

‘들어가는 말’에서는 ‘시민이 사랑하는 여수’와 ‘시장이 사랑하는 여수’를 통해 우리의 추억 속에 자리 잡은 여수를 생각해 본다.

‘새로운 변화’에서는 시민이 말하는 여수시의 새로운 변화와 시민 중심 정책, 분야별 주요 정책의 의미를 시민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앞으로의 여수’에서는 인터뷰 영상을 통해 시민이 바라는 여수를 확인하고, 새로운 여수 미래 100년의 청사진을 그려본다.

여수시 관계자는 “여수 시민이면 누구나 페이스북과 유튜브 ‘여수이야기’에서 실시간 생중계로 참여할 수 있다”면서 “여수의 새로운 변화와 더 큰 도약을 위한 화합의 장이 될 이번 행사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