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동순천로타리클럽, 도사동 독거노인 사랑의 집수리 봉사
상태바
순천동순천로타리클럽, 도사동 독거노인 사랑의 집수리 봉사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1.11.2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순천로타리클럽, 햇살로타리클럽, 도사동주민자치회와 함께하는 어울림 집수리봉사
▲순천동순천로타리클럽은 도사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동순천로타리클럽은 도사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순천 동순천로타리클럽(회장 민승희)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도사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집수리 대상은 고령에 혼자 사는 어르신 가구로 집이 오래되서 씽크대가 노후되어 사용하기가 불편하였으며 방에 도배·장판도 오래되어 변색이 많이 되어 있는 상황이었다.

이날 집수리 봉사는 동순천로타리클럽과 햇살로타리클럽 회원들이 함께 협업해 주방 씽크대 설치, 도배·장판 시공, 주택 외관 페인트 도색 등을 실시했으며, 도사동주민자치회에서도 지역에서 봉사를 한다고 하니 함께 참여했다.

이번 수혜를 받은 한 어르신은 “이렇게 나이든 노인네를 위해 많은 분들이 오셔서 고생하신 것 같아 미안하면서도 감사하다. 집수리를 하니 집안이 환하고 깨끗해져서 마음도 밝아진 것 같다”고 말했다.

민승희 회장은 “날씨도 춥고 봉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회원들이 화합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감사하다”며 “봉사는 나눌수록 기쁨과 행복이 자신에게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것처럼 많은 사람들이 나눔을 실천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순천시 도사동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을 지역사회가 돌보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이런 봉사단체에서의 활발한 나눔과 봉사의 실천이 지역이 상생하는 길이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