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상태바
순천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1.12.0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울림마당 축제로 끼와 재능 마음껏 펼쳐
▲순천시는 지난 4일 2021년 순천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축제를 개최했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는 지난 4일 2021년 순천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축제를 개최했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4일 조례호수공원에서 2021년 순천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은 2021년 순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의 마지막 행사로 학업과 비대면 생활에 지친 청소년과 시민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청소년 동아리공연, 체험부스 및 마술공연, 장터마당 등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도록 마련됐다.

올해 순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총 6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지역 내 공방과 연계한 소규모 체험 활동, 체험키트를 활용한 비대면 어울림마당 및 지역축제와 함께하는 대면 행사 등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문화예술, 스포츠 등을 소재로 한 공연, 경연, 전시, 놀이 체험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 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의 생산·소비자로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동아리 및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한 청소년활동을 통하여 건전한 청소년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순천시 아동청소년과 관계자는 “그동안 청소년들이 직접적으로 관객과 대면해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앞으로는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