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한국산림아카데미, 임업발전 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화순군-한국산림아카데미, 임업발전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1.12.0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충곤(오른쪽) 화순군수와 안진찬(왼쪽) 한국산림아카데미 이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하는 모습(사진제공=화순군)
▲구충곤(오른쪽) 화순군수와 안진찬(왼쪽) 한국산림아카데미 이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하는 모습(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7일 한국산림아카데미(이사장 안진찬)와 산림 자원화와 임업발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화순군과 한국산림아카데미는 이날 협약식에서 ▲신기술·정보교류를 통한 산림자원 육성 ▲경쟁력 있는 임산물 육성 ▲우수 임산물 생산·유통 관련 자문, 홍보 협력 ▲임업경영인 육성을 위한 교육 훈련·교육자원 지원 등 7개 사항의 시행에 합의했다.

화순군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쟁력 있는 임업 발전을 통한 지역민 소득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진찬 한국산림아카데미 이사장은 “화순군은 임업 1세대가 많고 관광자원이 풍부한 곳이다”며 “협업을 통해 산림전문가를 양성하고 소득 창출 모델을 만들어 군과 아카데미 모두의 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화순군은 산림면적이 73%가 넘는다”며 “기후변화와 탄소 중립이라는 새로운 시대 가치에 부응하고자 산림 자원화와 임업 발전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구 군수는 “제2의 산림 르네상스를 위하여 산림소득 육성과 인재양성에 많은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국산림아카데미는 민간주도 산림CEO 교육기관으로, 2010년 재단 설립 후 임업경영인, 귀농·귀촌 희망자 등 1000여 명의 산림CEO를 배출한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