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칭찬릴레이’ 우수직원 간담회 개최
상태바
광주은행, ‘칭찬릴레이’ 우수직원 간담회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1.12.1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간 서로 협력하고 배려하는 기업문화 조성에 대한 의견 나눠
▲광주은행은 ‘칭찬릴레이’에 선정된 우수직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칭찬릴레이’에 선정된 우수직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최병양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자체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칭찬릴레이’에 선정된 우수직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은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이해상충행위 금지 ▲건전한 회식문화 정착 ▲임직원간 선물 수수 금지 ▲직장 내 성희롱 금지 ▲불건전한 사행성 행위 금지 ▲직장내 괴롭힘 금지 총 7가지의 실천과제를 제시하는 ‘CLEAN7 광은문화'를 바탕으로 윤리경영 실천 강화와 일하기 좋은 행복한 직장의 기업문화 형성에 집중하고 있다.

이중 송종욱 은행장 취임 이후 직원간 서로 칭찬하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실시한 ‘칭찬릴레이’는 게시판에 직원을 칭찬하는 글을 게시하고, 칭찬을 받은 직원이 다른 직원을 칭찬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송종욱 은행장은 정기적으로 칭찬직원을 격려하는 자리를 가짐으로써 직원간 서로 이해하고, 협력하며 소통해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로 인해 지금까지 총 94명의 우수직원이 선정됐으며, 5,200여건의 댓글과 64,000여건의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광주은행만의 특색있는 기업문화로 자리잡았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직원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기업문화 조성에 대한 의견을 나눴으며, 직원간 배려하고 협력하는 조직 분위기를 형성하여 지역사회에 기업문화 전파와 브랜드파워 강화에 힘쓸 것을 각오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은행만의 특색있는 소통 기업문화가 코로나19 위기와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도 함께 힘을 모아 도전하고 혁신하는 조직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이는 직원들간 서로 다독이는 이해심과 고객들의 심정을 헤아리는 배려심으로 발전하여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올바른 기업문화 정착에 솔선수범하며 고객님과 임직원, 더 나아가 지역민과 함께 상생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올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지방은행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선정되고, 광주광역시 금고와 광주 광산·동·서·남·북구 5개구 금고 전담은행을 맡아 그랜드슬램을 달성하였으며, 3분기 누계 당기순이익 사상 최대 1,633억원을 달성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며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다져나갔다.

이러한 굵직한 성과 저변에는 “직원이 일하기 좋고, 행복해야 그 조직이 추구하는 방향성이 바로 설 수 있고, 직원간 화합하여 하나된 마음이 결국 디지털·AI와의 치열한 경쟁을 이겨내는 힘이 된다”며 직원간의 소통을 강조하는 송종욱 은행장의 경영철학이 바탕이 되고 있다.

특히, 송종욱 은행장은 ‘90년생이 온다’는 책이 이슈가 될 정도로 20~30대 MZ세대를 다른 시선으로 보고 있는 시대의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여 업무방식을 비롯한 가치관 등이 기성세대와는 현저히 다른 MZ세대 직원들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진정성있는 소통을 나누기 위한 노력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기성세대 간의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물고 격의없는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톡톡데이와 CEO와 직원들이 한자리에 보여 함께 영화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고, ‘쏭프로와 함께하는 톡톡 공감 한마당’을 비롯해 기존 발표 및 보고 형식의 경영전략회의에 영업점장들과 1대1 방식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해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직원들의 메시지를 은행장만 확인할 수 있는 ‘다독다독 소통광장’, ‘CEO 영업보고’ 등의 소통창구를 운영하며 직원들과 함께 고민을 나누고 개선사항을 찾아가고 있다.

이러한 송종욱 은행장의 수평적 리더십은 일하기 좋은 행복한 직장 만들기의 일환으로 시행하고 있는 소통 기업문화 형성에 일조하며 직원들의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돕고, 광주은행만의 독특한 소통 및 워라밸 기업문화가 자리잡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사례는 지역 단체 및 기업의 귀감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