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겨울방학 ‘그림책 겨울캠프’ 운영
상태바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겨울방학 ‘그림책 겨울캠프’ 운영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1.13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림책도서관 전경(사진제공=순천시)
▲그림책도서관 전경(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7일 그림책도서관에서 초등학교 3~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그림책 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놀고, 즐기고, 배우는 ‘그림책 겨울캠프‘를 운영한다.

그림책 캠프는 매년 2회,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에 1박 2일로 운영됐으나, 코로나19 영향으로 당일 프로그램으로 변경하여 운영한다.

이번 겨울캠프는 그림책 작가와 만남, 그림책과 연계한 다양한 놀이 및 학습, 조별 미션 찾기 등 창의적이고 입체적인 활동으로 구성된다. 작가와의 만남은 <기차가 출발합니다>의 저자인 정호선 그림책 작가와 함께 기차의 과거부터 미래까지 낱낱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칙칙폭폭 기차놀이, 기차 관련 골든벨 퀴즈 등 알차고 풍성한 내용들로 채워갈 예정이다.

또한, 네 명의 지역 강사가 함께하여 재활용품으로 랜드마크 건설하기, 조별 미션 과제 해결하기 등 참여한 아이들과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순천시 그림책도서관 관계자는 “그림책 캠프는 어린이들이 방학 중 도서관에서 함께하며 행복하고 즐겁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됐다”며 “올해는 1박은 어렵지만 늦은 시간까지 도서관에서 함께하며 그림책을 충분히 즐기고 또래 아이들과 잊지 못할 행복한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