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전라남도교육감 예비후보 등록...본격적인 선거운동 돌입
상태바
김대중, 전라남도교육감 예비후보 등록...본격적인 선거운동 돌입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2.03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예비후보"전남교육의 대전환을 이뤄 전남교육을 반드시 살려 내겠다"
광주 망월동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예정
▲김대중 전남교육대전환실천연대 상임위원장이 3일 오전 9시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전라남도교육감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사진=김필수 기자)
▲김대중 전남교육대전환실천연대 상임위원장이 3일 오전 9시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전라남도교육감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사진=김필수 기자)

[뉴스깜] 김필수 기자= 김대중 전남교육대전환실천연대 상임위원장이 3일 오전 9시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전라남도교육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날 김대중 예비후보는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전남교육이 위기다.학력과 청렴도가 최하위로 나타났다. 또한 인구유출이 심하다. 이유는 교육 때문에 떠난다고 한다. 전남 교육을 위기에서 살려야만 한다는 신렴을 가지고 전라남도교육감 예비후보에 등록했다"라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이어"전남교육의 대전환을 이뤄 전남교육을 반드시 살려 내겠다"라고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김 예비후보는 아울러 "전남도민과 교육가족들에게 출마에 대한 입장을 전달하고, 오후 2시 지지자들과 함께 광주 망월동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김대중 예비후보는 지난 30여 년간 교육, 정치, 행정, 시민사회 분야를 두루 거치면서, 지방자치와 균형발전, 교육자치 분야에 남다른 식견을 가진 전문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예비후보는 목포정명여고 교사로 재직하던 중 전교조 활동으로 해직됐으며 이후 지방의회에 입문해 3선 시의원과 최연소 목포시의장을 지냈으며 17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열린우리당 후보로 출마했다.

또한, 교육감 직선제가 실시되면서 주민직선 1~2기 전남교육청 비서실장을 지냈으며 노무현재단 창립 운영위원, 전남교육희망연대 집행위원장, 서남권균형발전연구소 이사장, 전남동부 동일생활권 구축연대 공동대표, 목포YMCA 사무총장, 목포시청소년수련관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전남교육자치플랫폼 대표와 전남교육대전환실천연대 상임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