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오는 17일까지 ‘청년 네트워크 위원’ 20명 모집
상태바
광주 남구, 오는 17일까지 ‘청년 네트워크 위원’ 20명 모집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2.1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제 발굴‧역량 강화 교육‧구정 정책 참여
▲청년네트워크 발대식 모습(사진제공=남구)
▲청년네트워크 발대식 모습(사진제공=남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남구는 청년을 위한 각종 정책을 발굴하고, 구정에 대한 참여 확대를 위해 청년 네트워크 위원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청년을 공개 모집한다.

10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청년 네트워크는 미래 세대 주역인 청년들의 지혜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청년을 위한 각종 정책 발굴 및 청년 문제의 해법을 모색하는 모임이다.

지난 2018년 ‘청년정책 100인 위원회’로 첫 발걸음을 내디뎠으며, 2019년에 운영 활성화 차원에서 ‘청년 네트워크’로 명칭을 변경한 뒤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 청년을 대표하는 소통과 협력 창구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인원은 지난 2021년 3월에 선발한 청년 위원 중 타 지역 전출 등의 사유에 따른 결원 충원 및 구정에 더 많은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20명 이내 범위에서 추가 모집할 방침이다.

모집 대상은 관내 거주 또는 남구를 기반으로 생활하는 만 19~45세에 해당하는 청년이다. 남구 소재 대학에 다니거나 휴학 중인 대학생, 직장에 다니는 청년, 남구 소재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 중인 청년 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청년 네트워크 위원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청년은 오는 17일까지 참여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챙겨 남구청 6층 혁신정책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현재 청년 네트워크는 참여소통과 고용복지, 청년문화, 도시재생 등 4개 분과 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남구는 청년활동 각 분야의 대표성과 다양성을 고려해 청년 위원을 선발할 방침이며, 최종 선정 결과는 오는 24일 문자로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행정기관과 청년이 민‧관 협치 파트너가 돼 청년들의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청년 네트워크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