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나주 코로나19 감염 취약시설 현장 살펴
상태바
전남도, 나주 코로나19 감염 취약시설 현장 살펴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2.1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관리·선제검사 당부…요양병원 의료진 격려․방역물품 전달도
▲전라남도는 17일 나주효사랑요양병원을 찾아 방역상황을 살피고 의료진의 노고를 격려했다.(사진제공=전라남도)
▲전라남도는 17일 나주효사랑요양병원을 찾아 방역상황을 살피고 의료진의 노고를 격려했다.(사진제공=전라남도)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는 17일 코로나19 감염 취약시설에 속하는 나주효사랑요양병원을 찾아 방역상황을 살피고 의료진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도내 요양병원 등 코로나19 감염 취약시설에서 확진자가 많이 발생한데 따른 것이다.

전남도는 확진자 발생 현황을 보고받은 후 병원을 둘러보면서 방역관리 강화 준수사항 등을 점검했다. 이와 함께 보호복,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전달하고, 어려운 상황에서 고생하는 의료진을 위로했다.

특히, 요양병원은 고령층 어르신이 공동생활을 하는 만큼 병원 관리자와 종사자가 감염 차단에 총력 대응하고, 종사자 대상 PCR 검사 2회, 신속항원검사 3회 등 주 5회 선제검사를 할 것을 독려했다.

또한, 주기적 환기, 출입자 관리 등 기본방역 수칙의 철저한 준수와, 종사자 사적모임, 타지역 방문 자제 등 실천방역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어르신들은 중증 및 사망으로 이어질 위험이 크기 때문에 감염원을 차단하는 등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며 “먹는 치료제도 적극적으로 투약해 어르신이 위중증으로 악화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