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비 확대 지원
상태바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비 확대 지원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3.3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도 대비 이용 대상 전 연령 확대, 지원금액 3만 원→5만 원 인상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지역 내 보육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비 지원’을 추진한다.(사진제공=광양시)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지역 내 보육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비 지원’을 추진한다.(사진제공=광양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며 주도적으로 자기 생각과 자신감을 표현하고 행동하는 습관을 길러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역 내 보육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비 지원’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2020년부터 진행한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비 지원사업은 만 3~5세 누리과정 아동에게 1인당 3만 원을 지원했으나, 올해부터는 신학기 반 편성 기준 광양시에 주민등록 되어 있으며, 지역 내 보육시설을 이용하는 만 5세 이하 모든 아동에게 1인당 5만 원을 확대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이며, 지역 내 보육시설(어린이집·유치원)에서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에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비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지원금을 올해 5월 초까지 보육시설 계좌로 지급한다.

보육시설에서 이용 가능한 시설은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농촌체험마을, 사라실예술촌 등 지역 내에서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시설들이다.

해당 시설 이용을 통해 요리, 공예, 체육활동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이 가능해 학부모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미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강용재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상임이사는 “코로나19로 자연의 소중함이 더욱 커진 요즘,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오감을 통해 교감하며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현장 학습으로 창의성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으며 이어 “앞으로도 아이들이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활동들을 지원해 아이들의 건강과 정서 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