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위생단체’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소통의 시간’ 가져
상태바
여수시, ‘위생단체’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소통의 시간’ 가져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3.3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오전 간담회 열고 건의사항 들어…방역수칙 협조 당부
▲여수시가 31일 위생단체 대표들과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사진제공=여수시)
▲여수시가 31일 위생단체 대표들과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사진제공=여수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여수시가 31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위생단체 대표들과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받고 있는 위생업소의 건의사항을 듣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방역수칙 준수에 솔선수범하고 있는 위생단체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애로사항을 허심탄회하게 얘기하며, 시차원의 다양한 지원책을 요청했다.

특히, 여수시는 위생단체가 요청한 방역물품 지원에 대해 현재 고위험 취약시설을 중심으로 우선 지원하고 있다며 향후 수급상황을 고려해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모두 다 어려운 시기지만 위생업소 관계자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보니 많이 안타깝다. 2년 넘게 이어진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고생하시는 것 잘 알고 있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어 “우리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지금까지 해 오신 것처럼 업소의 위생과 방역수칙 준수에 조금만 더 신경써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여수시는 정부 지원을 받지 못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다음 달부터 업소 당 1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