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비대면 금연상담 카카오톡 채널 운영
상태바
광양시, 비대면 금연상담 카카오톡 채널 운영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4.1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채널 통한 흡연자의 금연 기회 제공
▲광양시는 비대면 금연상담 카카오톡 채널 ‘광양시 금연’을 오는 19일부터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사진제공=광양시)
▲광양시는 비대면 금연상담 카카오톡 채널 ‘광양시 금연’을 오는 19일부터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사진제공=광양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광양시는 코로나19 고위험군인 흡연자의 위험을 줄이고 적극적인 금연사업을 추진하고자 비대면 금연상담 카카오톡 채널 ‘광양시 금연’을 오는 19일부터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카카오톡 채널 ‘광양시 금연’에서는 비대면으로 금연클리닉에 등록할 수 있고, 채널 운영시간 내에 실시간으로 비대면 금연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금연보조제를 우편으로 받는다.

이는 방문이 어렵고 대면상담을 피하는 흡연자에게 접근성을 높여 금연 성공률을 높이고 나아가 지역사회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서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신규등록, 상담 등 6개월간 금연클리닉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금연 유지 시에는 성공 여부 검사 진행 후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되며, 모든 상담내용에 대해서는 상담자와 흡연자 간 비밀이 유지된다.

참여를 원하는 광양시민은 카카오톡에서 ‘광양시 금연’을 검색 후 채널을 추가하고 금연상담에 필요한 등록카드를 작성해, 저장 후 금연클리닉으로 전화하거나 카톡을 진행하면 금연상담사가 확인 후 개인별 상담과 교육을 실시한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이용자 편의 제고를 위해 마련된 광양시 금연 카카오톡 채널이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 지역사회 흡연율 감소와 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