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농촌재능나눔 사업’ 봉사활동 단체 선정
상태바
농어촌公, ‘농촌재능나눔 사업’ 봉사활동 단체 선정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4.2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지역단체, 대학 및 대학봉사동아리 등 63개 봉사단체 선정
▲농촌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한 단체가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농촌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한 단체가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뉴스깜]김필수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병호)는 농촌공동체 활성화와 농촌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전문지식과 기술 등을 나눌 봉사단체 63곳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은 농촌마을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지식․경험․기술 등 재능을 나누는 직능․사회봉사단체, 기관, 기업체 및 비영리단체, 대학교․대학교 봉사 동아리에게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촌재능나눔 사업’은 2011년부터 작년까지 903개 봉사활동 단체에서 14만여 명의 봉사자가 8천여 농촌지역 마을에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이번에 선정된 단체는 총 63곳으로 전국 농촌지역을 대상으로 활동하는 일반단체와 지역별 수요를 반영하여 단체가 소속된 농촌지역에서 활동하는 지역단체, 의료단체와 대학교 봉사센터(단)및 대학생 봉사동아리 분야로 나누어 선정됐다.

선정된 단체들은 전국 17개 광역시․도, 157개 시․군 중에서 봉사활동 대상 마을을 선정하여 오는 10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농촌재능나눔 사업’의 자세한 정보는 스마일재능뱅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길모 농어촌자원개발원장은 “올해 선정된 봉사단체들의 다양한 활동이 전국적으로 알려져 앞으로 더 많은 분야의 봉사단체가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촌지역 봉사활동 횟수도 줄고 있는 상황에서 ‘농촌재능나눔 사업’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