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주공공배달앱 위메프오 영상공모전 개최
상태바
광주시, 광주공공배달앱 위메프오 영상공모전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4.2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청년 대상...오는 25일부터 5월27일 접수
우수작 5개 작품 선정, 280만원 상당 상금·홍보영상으로 활용
▲광주광역시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광역시와 광주경제고용진흥원은 광주지역 10~30대 청소년과 청년을 대상으로 ‘광주공공배달앱 위메프오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광주공공배달앱 ‘착한(상생)소비’ 문화 확산에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이용자들의 아이디어로 제작한 공공배달앱 홍보콘텐츠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기획됐다.

영상은 ‘착한소비’, ‘배달앱 이용후기’ 등 공공배달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30초 분량을 제작하면 된다.

제작한 영상은 ‘#광주공공배달 위메프오’, ‘#광주공공배달 영상캠페인’ 등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사회관계망(SNS) 또는 유튜브에 게시한 후 영상 원본과 함께 게시된 경로(URL)를 기재한 신청서를 25일부터 5월27일까지 광주경제고용진흥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시민 온라인 평가, 전문가 심사를 통해 5개 작품을 선정하며, 6월15일 광주경제고용진흥원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 중 대상(1명) 상생카드 200만원, 최우수상(1명) 상생카드 50만원, 우수상(3명) 배달앱이용권 10만원 상금을 지급하며, 공모 수상작은 공공배달앱 홍보영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영상공모전에 참여한 시민들을 위한 행사도 진행한다. 온라인 시민 평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을 선정해 공공배달앱 5000원 할인권을 지급한다.

이승규 시 민생경제과장은 “30초의 짧은 영상과 제작 기기에 제한없이 지원이 가능한 만큼 끼와 아이디어를 가진 청소년과 청년들이 많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며 “공공배달앱 이용 확대를 위해 미디어를 통한 홍보를 강화하는 등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