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채원 강진군수 예비후보, “투명한 입찰제도 확립으로 신뢰행정을 펴나가겠다”
상태바
서채원 강진군수 예비후보, “투명한 입찰제도 확립으로 신뢰행정을 펴나가겠다”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4.22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의 경쟁 입찰제도 도입 공약
서채원 더불어민주당 강진군수 예비후보
서채원 더불어민주당 강진군수 예비후보

[뉴스깜] 김필수 기자=서채원 더불어민주당 강진군수 예비후보는 22일 “공정하고 투명한 입찰제도 확립과 단체장 비리 척결을 위해 수의 경쟁입찰제도를 조속히 도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서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그동안 단체장의 일방적인 수의계약에 의해 공사가 진행됨으로써 비리의 원인이 되고 업체들의 불만도 많았다”면서 “군수에 당선되면 단체장의 수의계약 권한을 내려놓고 강진군내 모든 업체들이 경쟁에 참여할 수 있는 투명한 입찰제도 확립으로 신뢰행정을 펴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존 지방계약법 규정에 따른 수의계약은 특혜시비와 업체들의 과정경쟁으로 지역 갈등을 빚어온 게 사실이다. 따라서 서 예비후보가 밝힌 ‘수의 경쟁입찰제도’가 시행되게 되면 계약 업무의 공정성,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획기적인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수의계약은 경쟁하는 상대방이 없어 공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계약과 관련하여 비리가 발생할 소지가 많고, 특혜 시비도 일었다”면서 “수의 경쟁입찰제도가 시행되게 되면 모든 업체들이 동등하게 입찰에 참여할 수 있게 돼 신뢰를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