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황소주차장 앞 ‘엑스포 사거리’…27일 개통
상태바
함평군, 황소주차장 앞 ‘엑스포 사거리’…27일 개통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4.2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도 24호선 황소주차장~함평볼링장 구간
▲지난 27일 개통된 ‘엑스포사거리’ 전경
▲지난 27일 개통된 ‘엑스포사거리’ 전경

[뉴스깜]김필수 기자= 제24회 함평나비대축제가 열리는 함평엑스포공원 황소주차장 앞 ‘엑스포 사거리’가 개통됐다.

함평군은 28일 국도 24호선(검정교~함평여고사거리) 상 황소주차장~함평볼링장 도로 구간을 삼거리에서 사거리로 변경하는 공사를 마무리하고 지난 27일 통행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 구간은 도시계획도로(함평농협~함평볼링장)와 황소주차장 진출입로가 일직선 상으로 연결 돼 있지 않아 교통병목 및 사고위험으로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 왔다.

함평군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월 8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황소주차장 진출입로를 기존 삼거리에서 사거리로 교통 체계를 전환하는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으로 황소주차장 앞 국도 24호선 일대가 사거리로 변경되면서, 직진과 양방향 좌‧우회전이 가능해 교통 편의가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여기에 교통 약자 안전 확보를 위해 LED 바닥형 보행신호등, 시각장애인용 음향신호기, 점자블록 등 교통 안전시설도 대폭 확충됐다.

함평군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면서 오는 29일 개막하는 나비대축제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 된다”며 “이번 도로 개통으로 축제 기간 교통체증이 크게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