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전남교육감 예비후보 “청렴도 꼴찌 남탓만하는 리더 자격없다”
상태바
김대중 전남교육감 예비후보 “청렴도 꼴찌 남탓만하는 리더 자격없다”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5.03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감 부인 관용차 이용·공무원 수행·선물 등 해명하라”
여론조사 결과 역전 당하자 ‘왜곡됐다’는 터무니없는 주장도 비판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예비후보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예비후보

[뉴스깜] 김필수 기자=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는 3일 보도자료를 내고 “최근 4년 동안 교육감을 지낸 예비후보자가 전남교육청 청렴도 최하위의 수치스런 사실이 마치 남탓인 것처럼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김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는 “자신이 임명한 시설과장이 자신의 임기 내에 저지른 비리로 구속되는 부끄러운 현실을 뻔히 알면서도 남 탓만을 하고 있다”며 “책임질 줄 알아야 하는 지도자의 역량이 전혀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는 “전남 교육을 책임지는 지도자라면 마땅히 자신의 허물을 먼저 보고 이를 개선하는 책임감을 보여줘야 한다”고 밝혔다.

또 김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는 “네거티브를 하지 않고 정책 선거를 위해 참고 또 참았다”며 “지난해 영암교육청에서 교육감 부인이 관용차를 이용하고, 공무원이 이를 수행한 뒤 선물까지 준 사실이 사진까지 찍혀 언론에 보도된 적이 있는데 이를 해명하라”고 촉구했다.

더욱이 김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는 “자신의 임기동안 인사 파트에서 직원들의 근무 평점을 조작해 감사원에서 지적까지 받아놓고 조작 직원을 징계하기는커녕 오히려 승진시켰다”며 “근무평점 조작을 누가 했는가, 누가 지시했는가 명명백백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는 “청렴도 최하위의 원인이 과연 누구탓인가 알면 소가 웃을 일”이라고 피력했다.

김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는 “지지도에서 역전을 당하는 여론조사가 곳곳에서 나오자 객관적인 여론조사 사실까지 왜곡됐다는 터무니없는 유언비어를 유포하고 있다”며 “이는 첨단 여론조사 기법을 무시한 근시안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사고의 결과로 이런 사람이 교육감으로서 자질이 있는지 궁금하다”고 반문했다.

한편, 전남교육대전환 실천연대 상임위원장인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예비후보는 노무현 재단 운영위원, 제17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 주민 직선 1,2기 전남도교육청 비서실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