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제3회 고객 대상 콘텐츠 공모전 개최
상태바
광주은행, 제3회 고객 대상 콘텐츠 공모전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2.05.0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30일까지 접수...우수작에 총 1,550만원 상금
▲광주은행은 제3회 고객 대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고, 오는 6월 30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제3회 고객 대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고, 오는 6월 30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최병양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제3회 고객 대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고, 오는 6월 30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광주은행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문화를 바탕으로 유튜브, 라이브방송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마케팅을 활성화하고, 금융서비스 제공 외에도 고객과의 다양한 소통을 시도하기 위해 매년 고객 대상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2020년 제1회 공모전을 시작으로 올해 세 번째 실시하는 고객 대상 콘텐츠 공모전은 전국 곳곳에서 지원자가 몰리며 해를 거듭할수록 지방은행의 지역적 한계를 뛰어넘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UCC 부문과 일러스트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UCC 부문은 ▲광주은행 브랜드 이미지를 잘 드러낼 수 있는 콘텐츠 ▲광주은행 홈페이지에 제공된 캠페인송의 의미가 잘 전달되는 콘텐츠 중 하나를 3분 내외 분량으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일러스트 부문은 ‘광주·전남 대표은행 광주은행’ 브랜드 이미지를 잘 드러낼 수 있는 콘텐츠를 방식에 구애받지 않고 제작해 제출하면 되고, 모든 응모작은 공모전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 받는다.

공모전 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은행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의 광주은행 공식 SNS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당첨자는 오는 7월 중에 개별 통지 또는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UCC 부문은 대상 1편에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 1편에 상금 300만원, 우수상 3편에 상금 각 100만원이 전달되며, 일러스트 부문은 대상 1편에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1편에 상금 100만원, 우수상 3편에 상금 각 50만원이 전달될 예정이다.

광주은행 박광수 홍보부장은 “이번 고객 대상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광주은행의 브랜드 이미지가 보다 많은 분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광주은행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여 고객님께 신뢰받는 지속가능한 100년 은행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핀테크·빅테크 기업의 금융권 진출과 인터넷은행의 출몰 등으로 주거래은행의 개념이 사라져가는 치열한 금융환경 속에서 단순 금융서비스 제공만으로는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낼 수 없으며, ‘광주은행’ 브랜드에 대한 매력을 보일 수 있는 마케팅과 고객과의 소통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했다.

이로인해 고객과의 소통의 창을 넓히고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매체로 각종 금융정보와 신상품, 행사 등을 소개하고, 이벤트를 실시하며 고객을 가까이 만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올해로 12기를 맞는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들이 발대식을 가지며 유스(Youth)고객과의 소통,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참여, 언택트 시대를 대응하는 온라인 홍보활동 등을 이어나갈 포부를 밝혔으며, 직원들을 대상으로 SNS 서포터즈를 선발하여 SNS 홍보 활동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제고하는 내부문화 형성뿐만 아니라 SNS 채널 확대를 통한 디지털뱅크 이미지 및 잠재고객 확보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은행과 고객과의 소통에 SNS를 매체로 한 디지털화 바람을 불러일으키며 2021년초 6만명이었던 팔로워 및 구독자 수가 연말에는 8만명으로 약 30%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외에도 광주은행 캐릭터 ‘KJBEARS 웅이·달이·단지’를 각종 금융상품과 디지털 금융 플랫폼에서 고객과의 소통의 창구로 활용하는 등 정보전달식의 금융마케팅에서 벗어나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반영하고, 스토리가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으며,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적극적인 금융지원과 사회적약자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등 지역 대표은행의 역할에도 충실히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다방면의 노력은 최근 발표한 ‘2022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지방은행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결과로 이어졌으며, 이미지와 선호도, 이용가능성 등 로열티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2018년부터 5년 연속 이뤄낸 성과로써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