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6월 10일까지 참가 접수
상태바
광주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6월 10일까지 참가 접수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5.0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우수작 선정…광주광역시장상, 총 상금 1800만원 등 수여
▲공공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 포스터(사진제공=광주광역시)
▲공공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 포스터(사진제공=광주광역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광역시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창의적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2년 광주광역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재)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창업 경진대회는 ▲아이디어 기획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기획’ 부문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로 제품 및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시제품을 개발 완료한 서비스 개발 창업(예정)자가 참가할 수 있다.

참가희망자는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해 오는 6월3일부터 10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광주시는 서류 및 발표평가를 거쳐 6월 중 최종 6개의 우수작을 선정하고 광주광역시장상 등과 함께 총 18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우수작 중 부문별 최우수작 2건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 멘토링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광주광역시 대표로 행정안전부 ‘제10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통합본선에 참여하게 된다.

조현호 시 스마트도시담당관은 “데이터의 시대를 맞아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업의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빅데이터 통합플랫폼에 인구, 교통, 관광, 지역안전지수 등 약 8만 여건의 원천데이터를 개방해 시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광주시 공공데이터 개방 현황은 통합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