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승주읍, 공동체 나눔문화 확산활동 ‘활발’
상태바
순천시 승주읍, 공동체 나눔문화 확산활동 ‘활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5.2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노인 생활불편 해소 등 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 제공
마중물보장협의체 ‘사랑의 텃밭’ · 복지기동대 ‘소방안전점검 및 생활불편 해소’
▲마중물보장협의체는 ‘사랑의 텃밭 가꾸기’ 고구마 심기 활동을 전개했다.(사진제공=순천시)
▲마중물보장협의체는 ‘사랑의 텃밭 가꾸기’ 고구마 심기 활동을 전개했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 승주읍은 일상회복에 따라 공동체 나눔활동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지난 20일 승주읍 마중물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장영보)와 복지기동대는 독거노인 등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활동을 펼쳤다.

마중물보장협의체는 제일대학교에서 제공한 승주읍 승평마을 소재 농장에서 2022년도 특화사업 ‘사랑의 텃밭 가꾸기’ 고구마 심기 활동을 전개했다.

‘사랑의 텃밭 가꾸기사업’은 재배한 작물을 나눔으로써 우리 이웃과 유대감을 형성하고 나눔 공동체 문화 확산을 실천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날 새벽부터 20여명의 마중물 위원이 참석하여 약5,000주의 고구마 모종을 식재하였다. 정성으로 재배한 작물은 올해 10월 수확하여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승주읍 복지기동대도 이날 순천소방서 생활구조구급팀과 함께 23명이 참여해, 승주읍 중대마을에서 ‘119생활안전순찰대와 함께하는 복지기동대의 날’을 운영했다.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가스·전기·화기시설을 점검하고 소화기 배부·가스차단기·안전손잡이 설치 등 생활 속 불편사항을 해결했고, 청소 등 주거환경개선과 찾아가는 복지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정수 승주읍장은 “승주읍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마중물위원들과 복지기동대, 순천소방서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관·단체와 협력해 온정있고 건강한 승주읍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