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주민 공동체 활성화 위한 ‘장천노랑극장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순천시, 주민 공동체 활성화 위한 ‘장천노랑극장 페스티벌’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6.09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천노랑극장 전경(사진제공=순천시)
▲장천노랑극장 전경(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는 종합버스터미널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이 만드는 공연축제인 ‘장천노랑극장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지역인 장천·남제동의 2022년 상반기 주민제안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3개 단체는 오케스트라와 합창, 전통춤으로 나눠 2월부터 참여자를 모집하고 꾸준한 연습을 통해 지난 7일 장천 노랑극장에서 주민에게 첫 공연을 선보였다.

이날 공연에 참여한 150여 명의 지역주민들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맞은 일상 속에서 문화향유의 기회를 가졌다.

장천노랑극장 페스티벌은 이날 공연을 시작으로 6월 14일, 6월 28일, 7월 14일 총 4회 저녁 7시부터 장천 노랑극장에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은 선착순 250명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장천·남제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주민 공동체 형성 및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고, 새로 조성된 장천 노랑극장을 널리 알리고 터미널 일원의 골목거리에 활기를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천 노랑극장은 방치된 노후건물을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리모델링한 시민 문화공간으로, 공연장(1동 282㎡), 음악연습실(1동 86㎡)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향·조명·프로젝션이 비치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