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의원 당선인 등록...개원 준비 ‘박차’
상태바
순천시의회 의원 당선인 등록...개원 준비 ‘박차’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6.1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대 순천시의회 개원 앞두고 본격 의정활동 지원 대비
순천시의회 본회의장 입구 정면(사진제공=순천시의회)
▲순천시의회 본회의장 입구 정면(사진제공=순천시의회)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의회가 6월 한 달 동안 지난 2018년 출범한 제8대 의회를 마무리하고 6.1지방선거를 통해 새롭게 구성될 제9대 의회 개원 준비에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순천시의회는 지난 4월 전남도획정위원회의 선거구 개편을 통해 증원된 기초의원 1명을 포함한, 총 25명의 제9대 순천시의회 의원 당선인 등록을 6월 8일부터 3일간 접수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순천시의회 사무국에서는 6월 10일 자로 의원 등록을 마무리하고 제9대 시의회 개원에 앞서 시의회를 소개하고 시의원으로서 역할과 의무 등을 내용으로 하는 당선자 의정활동을 안내할 계획이다.

임기를 마무리하는 제8대 의회는 제9대 의회의 순조로운 출발을 위해 오는 6월 17일로 예정된 제259회 임시회를 개최해 증원된 의원수와 상임위원회 위원 정수를 변경하는 ‘순천시의회 기본조례’를 개정하고 그동안 재정되어 있지 않았던 ‘순천시의회 중증장애인 지원에 관한 조례’를 새로 재정해 제9대 의회의 개원을 위한 법적 절차를 완료할 예정이다.

순천시의회 사무국 관계자는 “제8대 시의회의 순조로운 마무리와 새롭게 시작하는 제9대 시의회의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청내 시설 정비와 시스템 보완에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며 “시민들의 기대에 맞는 순천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7월 1일부터 4일까지 개최 예정인 제260회 임시회에서는 제9대 순천시의회의 첫 회기로 제9대 상반기를 이끌어갈 의장과 부의장,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각 위원회별로 소관 위원을 정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