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20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광주 서구, ‘20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6.1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천·치평동·동천·유덕동 대상...오는 7월 1일까지 해당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
태양광 설비(사진제공=서구)
▲태양광 설비(사진제공=서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서구가 2045년 탄소중립 에너지자립도시 조성을 목표로 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내년도 사업대상지는 광천·치평·동천·유덕 등 4개 동으로 오는 7월 1일까지 각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를 원하는 주민들의 접수를 받는다.

서구는 접수 이후 40억원 규모의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 공모사업을 신청할 예정이며, 결과는 11월에 발표된다.

태양광 설비는 설치비의 85%, 태양열 설비는 최대 90%까지 지원이 가능하여 온수 사용량이 많은 목욕탕과 병원 등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주택의 경우도 태양광 설비 설치 자부담금이 78만원으로, 연간 약 50만원의 전기요금 절감 효과를 감안하면 16개월이면 자부담금 비용을 회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 설치사업이 기후변화 대응에 중점사업인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서구는 올해까지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에 3년 연속 선정되어 양동, 양3동, 농성1·2동, 화정2동을 대상으로 32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총 512개소 대상지에 태양광 및 태양열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를 설치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