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상반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상태바
순천시, 상반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6.16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다채로운 지원 기반 마련
순천시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는 지난 13일과 15일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지원협의회에서는 상반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현황과 추진계획을 보고받고, 향후 발전방향 및 지역자원 연계, 사업에 대한 자문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지원협의회에 참여한 각 기관·단체 및 기업에서는 지역 청소년들의 돌봄공백 해소와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했다. 건강검진·영양제 지원, 진로체험 특강, 부모·가족프로그램 등을 제안했으며, 드론동호회 봉사단에서는 드론자격증 취득과정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순천시는 지원 및 제안사항을 검토하여, 향후 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 개설을 통해 지역 청소년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청소년에게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과 콘텐츠 자원의 지원에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여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전문적인 체험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순천시와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국가정책 사업으로, 초등 4학년 ~ 중등 2학년을 대상으로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상담 등 종합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