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3년 One City One Book 후보도서 추천
상태바
순천시, 2023년 One City One Book 후보도서 추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6.1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권의 책으로 순천시민 모두가 소통할 수 있는 책을 소개해주세요
2023년 One City One Book 추천 포스터(사진제공=순천시)
▲2023년 One City One Book 추천 포스터(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는 오는 30일까지 ‘2023년 One City One Book’선정을 위한 후보도서를 추천받는다.

2004년부터 시작되어 내년에 20주년을 맞이하는 One City One Book 사업은 한 해 동안 전 시민이 같은 책을 읽어, 책을 통해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사업이다.

시민들이 One City One Book으로 추천한 도서는 시민선정단과 전문가가 함께 여러 차례 독서토론을 걸쳐 후보도서를 선정하고, 최종적으로 전 시민이 투표를 통해 One City One Book으로 선정된다.

국내작가의 단행본으로 특정 장르에 관계없이 남녀노소 다양한 세대로부터 공감과 토론을 이끌어 낼 수 있고, 순천의 미래를 위한 방향설정과 시민 정신함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도서라면 One City One Book으로 선정될 수 있다.

도서 추천은 오는 30일까지 가까운 시립도서관에 방문하여 추천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네이버폼, 전자우편으로 추천할 수 있다.

순천시 도서관운영과 관계자는 “순천시민이 한 권의 책을 읽고,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독서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순천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순천시 One City One Book은 ‘전지적 지구 시점’이 선정되었다. 지난 4월 도서관 주간을 맞아 ‘나눔으로 함께하는 지구 아껴쓰기’를 주제로 책 축제를 개최하여, One City One Book을 통해 환경문제에 실천의 중요성을 시민과 함께 공유했다. 하반기에도 환경문제를 주제로 다양한 도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