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약국 운영 활발
상태바
순천시,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약국 운영 활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6.1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성을 지닌 약사를 통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생명사랑약국 사업’이 지역 거점 약국들의 높은 참여 속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사진제공=사진제공=순천시)
▲‘생명사랑약국 사업’이 지역 거점 약국들의 높은 참여 속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사진제공=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가 자살위기를 겪는 시민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기 위한 ‘생명사랑약국 사업’이 지역 거점 약국들의 높은 참여 속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자살시도자의 경우 자살수단으로 수면제와 같은 약물을 수집하기 위해 다수의 약국을 방문하거나 불면·두통·소화불량 등의 신체증상으로 병원 및 약국의 이용이 증가한다. 또한 약국은 전 연령층의 접근성이 높아 정신질환 위험성을 띈 시민들을 발견하는데 중요한 장소이다.

‘생명사랑약국’사업은 약국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의약품 복용 지도를 하면서 정신건강서비스를 안내하여 자살위기를 겪고 있는 주민들이 사회적인 안전망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순천시보건소는 지역 내 총25곳의 약국과 협약하여 생명사랑약국을 운영 중이다. 올해 추가로 15곳과 협약을 맺어 생명사랑약국을 확대하여 더 촘촘한 자살예방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순천시는 자살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동네의원-마음이음 사업 16개소 ▲생명사랑숙박업소 30개소 ▲번개탄판매 행태 개선사업 실천가게 42개소 ▲농약안전보관함 5마을 150가구 모니터링 등의 사업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