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가족과 함께 가꾼 소중한 농산물을 이웃에게
상태바
순천시, 가족과 함께 가꾼 소중한 농산물을 이웃에게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6.2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가족사랑 텃밭작물 체험활동으로 수확한 감자, 소외된 이웃들에게 기부
순천시는 20일 신대도시텃밭에서 상반기 가족사랑 텃밭작물 체험활동을 통해 수확된 감자 20kg를 순천시 푸드마켓에 기부했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는 20일 신대도시텃밭에서 상반기 가족사랑 텃밭작물 체험활동을 통해 수확된 감자 20kg를 순천시 푸드마켓에 기부했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는 20일 신대도시텃밭에서 상반기 가족사랑 텃밭작물 체험활동을 통해 수확된 감자 20kg를 순천시 푸드마켓에 기부했다.

‘상반기 가족사랑 텃밭작물 체험활동’은 순천시민 10가족을 대상으로 지난 3월 12일부터 6월 18일까지 모종 심기 및 생육관리, 수확 등 감자 재배 전반에 걸쳐 체험 중심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수확 및 기부행사에는 체험활동을 이끈 관내 도시농업공동체인 순천시도시농업연구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힘을 보탬으로써 지역사회 공동체의 끈끈한 정을 느낄 수 있었다.

순천시 관계자는 “가뭄으로 인해 수확량이 적었음에도 가족들의 땀과 노력으로 직접 생산한 소중한 농산물을 기부함으로써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다는 것이 더욱 뜻 깊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6월 25일부터 하반기 가족사랑 텃밭작물 체험활동을 운영하여 시민 10가족과 함께 고구마 재배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민들이 행복한 도시농부의 삶을 누리고 생활 속 도시농업에 더욱 친숙해질 수 있도록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꾸준히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