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대상 제도 설명회 가져
상태바
순천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대상 제도 설명회 가져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6.2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의료혜택 정보 제공 및 과다 의료이용 예방
▲순천시는 지난 28일 신규 의료급여수급자의 권리보호와 효율적 이용을 위한 의료급여제도 설명회를 가졌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는 지난 28일 신규 의료급여수급자의 권리보호와 효율적 이용을 위한 의료급여제도 설명회를 가졌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는 지난 28일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삼산도서관에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의 권리보호와 효율적 이용을 위한 의료급여제도 설명회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교육대상은 올해 상반기 의료급여 신규 취득자 총194명 중 복합 만성질환 대상자들이다. 이들은 잠재적인 의료 과다이용 대상자들로, 설명회를 통해 약물 과다 복용을 예방하고 올바른 병원 이용법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의료급여일수 산정 방법 ▲연장승인제도 ▲의료급여기관 이용시 필요한 절차 및 제도 ▲올바른 약물복용법 등이며, 동영상 등 각종 시청각 자료를 통해 알기 쉽게 전달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이번 교육을 통해 궁금했던 의료급여 절차에 대해 잘 알게 되었고, 내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많은 약물 복용보다는 꼭 필요한 약만 먹고 병원도 적절히 이용해야겠다”며 만족해했다.

순천시에는 총 6,694명의 의료급여수급자의 건강관리능력과 합리적 의료기관 이용지도를 위해 의료급여관리사(간호사) 3명이 근무하고 있다. 이들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불필요한 의료비 절감을 위한 재가의료급여사업, 장기입원군, 고위험군, 집중관리군, 신규수급자 등 사례관리 업무로 의료비 절감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