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통합돌봄 지역케어회의 개최
상태바
순천시, 통합돌봄 지역케어회의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6.2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던곳에서 행복한 노후, 순천형 통합돌봄사업 추진
▲순천시는 지난 27일 통합돌봄 6월 지역케어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는 지난 27일 통합돌봄 6월 지역케어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는 지난 27일 순천시 드림스타트 1층 교육실에서 통합돌봄 6월 지역케어회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역케어회의는 매월 보건·복지·의료 영역의 민관 담당자가 참석해 통합돌봄사업의 서비스 제공계획을 수립하고, 각 참석기관의 돌봄자원을 공유하며 복합적인 고난이도 사례를 논의하는 회의다.

이번 회의에는 국가돌봄 제공기관인 국민건강보험공단, 보건소 방문건강관리, 치매안심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읍면동 통합돌봄사례관리 담당자가 참석하여 다양한 사례를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또한 지역 내 노인 예방적 돌봄 서비스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5월에는 지역케어회의를 통해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방문진료, 건강식사 지원, 이미용서비스 등 23건의 통합서비스를 연계하여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순천시 관계자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어르신이 시설이 아닌 지역 내에서 건강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국가돌봄기관과 긴밀히 협업하여, 시민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월1회 이상 정기적인 지역케어회를 개최하여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지속적으로 통합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