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알아두면 유용한 지방세 책자 발간
상태바
광양시, 알아두면 유용한 지방세 책자 발간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6.30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쉽고 유익한 ‘지방세 길라잡이’
▲광양시 알아두면 유용한 지방세 책자 발간(사진제공=광양시)
▲광양시 알아두면 유용한 지방세 책자 발간(사진제공=광양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광양시는 법인의 세무업무 담당자와 시민들이 더욱 쉽게 이해하고 도움을 받도록 지방세에 대한 주요 내용을 요약한 안내 책자 ‘2022 지방세 길라잡이’를 발간했다.

‘2022 지방세 길라잡이’는 월별 지방세 신고와 납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고, 지방세 세목별 주요 내용과 유용한 세금 정보 등을 수록해 가까이 두고 볼 수 있는 소책자 형태로 발행했다.

해당 책자에는 납세자에게 직접 도움이 될 수 있는 지방세 비과세·감면제도 등이 설명돼 있으며, 일반과세보다 더 무겁게 과세되는 중과세 제도 등 다양하고 유익한 지방세 정보를 수록해 납세자의 눈높이에 맞추고자 했다.

아울러 세금이 체납될 경우 받게 되는 불이익을 안내하고, 지방세와 관련해 부당한 처분 등으로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당한 경우를 대비해 납세자가 대응할 수 있는 구제 절차와 방법을 실었다.

정해종 징수과장은 “이번에 발간된 책자가 그동안 시민과 법인 관계자들이 어렵게 느꼈던 지방세를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절세 재테크에도 도움이 되는 안내 책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시청 민원실, 법인 사업장 등에 배부해 시민이나 법인 관계자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