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동근린공원 산책로 ‘새단장’
상태바
광양시, 중동근린공원 산책로 ‘새단장’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7.0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 시설물 정비, 편의시설 추가 설치
▲광양시는 ‘중동근린공원 시설물 및 산책로 보수공사’를 완료했다.(사진제공=광양시)
▲광양시는 ‘중동근린공원 시설물 및 산책로 보수공사’를 완료했다.(사진제공=광양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광양시는 공원 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중동근린공원 시설물 및 산책로 보수공사’를 완료했다.

중동근린공원은 아파트와 공동주거단지가 인접하고, 인근에 중진초등학교, 백운중학교 등 학교시설이 많아 시민의 이용률이 높은 공원이다.

광양시는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공원 내 노후시설물과 배수불량 구간을 정비하고, 보행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사업비 1억 원을 투입해 산책로 390㎡ 구간을 재포장하고, 우기에 빗물이 고이지 않도록 배수로를 설치하고 정비했다.

또한, 일부 녹지구간에 야자매트를 설치하고 우거진 수목 아래에 앉음벽을 설치해 토사의 흘러내림을 방지하고 나무 그늘에서 시민이 휴식할 수 있도록 했다.

평소 중동근린공원을 이용하던 한 주민은 “그동안 산책로가 노후하고 빗물이 고여 걷기가 많이 불편했다”며 “공원이 새단장되어 산책하기 편하고 앉아서 쉬어갈 수 있어 좋다”며, 이번 사업에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재원 공원과장은 “시민들이 공원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을 정비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관리를 통해 쾌적한 공원환경을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