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미등록 옥외고정광고물’ 한시적 양성화 실시
상태바
여수시, ‘미등록 옥외고정광고물’ 한시적 양성화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7.0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4일부터 8월 12일까지…불이익 행정처분 없이 허가‧신고 처리
▲여수시가 미등록 옥외고정광고물에 대해 한시적 양성화를 실시한다.(사진제공=여수시)
▲여수시가 미등록 옥외고정광고물에 대해 한시적 양성화를 실시한다.(사진제공=여수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4일부터 오는 8월 12일까지 허가‧신고를 득하지 않은 미등록 옥외고정광고물에 대해 한시적 양성화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성화 기간 중에는 불이익한 행정처분 없이 허가‧신고할 수 있다. 단,「옥외광고물법」에 따른 표시방법은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양성화 대상은 벽면이용 간판, 돌출 간판, 지주이용 간판, 옥상 간판 등 옥외고정광고물에 한한다.

여수시는 미등록 광고물의 양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자진신고 시 제출서류를 간소화하는 등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또한, 안전점검 대상인 광고물의 경우 안전점검 비용만 납부하면 허가‧신고 수수료는 전액 면제해준다.

신청은 여수시 도시재생과(여수시 시청동1길 23)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도 가능하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양성화사업이 미등록 옥외광고물을 좀 더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허가‧신고 수수료도 면제되는 만큼 이번 기회에 반드시 자진신고하시기 바란다”며 “옥외광고물에 대한 안전점검도 철저히 실시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