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등굣길 금연캠페인 전개
상태바
순천시, 등굣길 금연캠페인 전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7.08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흡연예방사업을 통해 금연문화 확산에 앞장
▲순천시는 지난 7일 순천교육지원청과 함께 왕운초등학교에서 등굣길 금연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는 지난 7일 순천교육지원청과 함께 왕운초등학교에서 등굣길 금연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7일 순천교육지원청과 함께 왕운초등학교에서 등굣길 금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1천여 명의 학생과 교직원, 지역주민의 호응 속에서, 청소년 흡연을 예방하고 금연으로 이끄는 생활습관 안내 리플릿을 배부하고 청소년, 성인 등 누구나 이용 가능한 금연클리닉을 홍보했다.

‘우리 함께 건강에 좋지 않은 담배 피우지 말아요’를 외치며 등굣길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과 평생금연을 약속하고, 금연서약서를 작성하며 금연 의지를 다졌다. 특히, 금연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일상에서도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노담 캐릭터를 이용한 그립톡이 인기가 많았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흡연의 폐해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려 흡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개선을 통해 금연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라며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등굣길 금연캠페인 뿐만 아니라 유아 흡연위해예방 교육, 금연골든벨, 금연 연극 등 다양한 흡연예방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오는 15일까지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흡연예방 사업 대상을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