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청년, 청년교통수당 신청
상태바
구직청년, 청년교통수당 신청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7.1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19∼34세 구직청년 1000명…18∼27일 청년교통수당드림 접수
교통카드 30만원 지급…전국 시내버스·지하철·기차 이용
▲광주광역시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광역시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구직활동 지원을 위해 ‘청년교통수당 드림사업’ 참여자 1000명을 모집한다.

‘청년교통수당 드림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활동에 필요한 이동권을 보장하고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사업으로, 청년교통수당 3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광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9~34세의 구직활동 의지가 있는 미취업청년으로,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여야 한다. 취업자, 재학생이나 휴학생, 전년도 교통수당 참여자는 제외된다. 다만, 주 30시간 이하 근로자와 사이버대학교 재학생 등은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청년교통수당드림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광주시는 신청자의 가구소득, 거주지 요건 등 적격 여부를 심사해 8월 12일 광주시와 청년교통수당드림 홈페이지에서 공고하고, 해당자에게는 문자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선정된 청년은 30만원이 충전된 대중교통 전용카드를 지급받아 전국의 시내버스, 지하철, 기차(에스알티(SRT) 제외)를 이용할 수 있으며, 광주지역에서는 고속버스, 택시도 이용할 수 있다.

김영선 시 청년정책관은 “지역 청년들이 미래 삶의 토대를 마련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