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심화 컨설팅’개최
상태바
광주 서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심화 컨설팅’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7.2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진단과 분석, 개선과제 제안에 중점
▲서구가 지난 20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에 대한 맞춤형 심화 컨설팅을 실시했다.(사진제공=서구)
▲서구가 지난 20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에 대한 맞춤형 심화 컨설팅을 실시했다.(사진제공=서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지난 20일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공동체 복지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에 대한 맞춤형 심화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에는 행정안전부 주민복지서비스 개편추진단 관계자와 각 동 맞춤형복지팀장, 업무담당자,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대학교 황정하 교수가 컨설턴트로 참여하여 진행됐다.

이날 컨설팅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정책 방향을 안내하고,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에 대한 진단과 분석 그리고 개선과제를 제안하여 현장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서구는 이번 컨설팅에서 제시된 개선방안을 적극 반영하여 민․관협력 체계를 굳건히 하고 더욱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장’등 실무진들과 만나 현장에서 사업추진 시 애로사항 등을 듣고 개선방향을 찾는 회의도 정례화해 나갈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제기된 문제점들을 개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주민 삶의 질 향상과 복지공동체 가치 회복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