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하절기 청정환경 조성 ‘온 힘’
상태바
장성군, 하절기 청정환경 조성 ‘온 힘’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7.2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사전 점검… 피서지 쓰레기 수거처리반 운영
▲장성군이 여름철 수질오염을 막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사진제공=장성군)
▲장성군이 여름철 수질오염을 막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사진제공=장성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장성군이 여름철 수질오염을 막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하절기에는 많은 비가 내리는 날을 틈타 오염물질을 무단배출하는 경우가 있어 철저한 관리감독을 요한다. 이에, 군은 8월 말까지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단속기간’을 운영 중이다.

장성군은 사업장 내 폐수배출시설 일제 점검을 통해 오염물질의 공공수역 유입을 사전에 방지한다. 7월에는 사전 홍보 및 계도에 힘쓰고 7월 말부터 8월 중순까지 집중 감시와 단속, 순찰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8월 말에는 지적사항 개선을 위한 시설복구와 기술지원을 추진한다.

폐수 무단방류, 비정상적인 오염시설 운영 등 고의‧상습적인 위반이 적발된 사업장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조치한다.

장성군 관계자는 “계도-단속-복구의 3단계 특별감시체계를 운영해 효과적으로 환경오염 요소를 차단‧개선하겠다”면서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자체 점검과 관리를 당부했다.

한편, 장성군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광수요 증가에 대비해 피서지 쓰레기 수거처리반도 운영하고 있다. 대상 지역은 남창계곡과 백양사, 황룡강, 방장산, 장성호관광지 등 10개소다.

장성군은 7월 23일부터 8월 12일까지 30일간 기동청소반 운영, 쓰레기 무단투기 계도 및 단속 등을 추진하고, 9월 18일까지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할 계획이다.

생활 쓰레기 수거 횟수도 확대했다. 장성군은 기존 주 2회 수거에 이어 주말에도 쓰레기를 수거해 악취와 해충 발생을 경감시키고 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군민 여러분과 장성을 찾아주신 관광객이 불편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할 방침”이라면서 “청정환경 조성을 통해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