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미래 청사진 제시’ 중장기 발전 로드맵 마련
상태바
함평군, ‘미래 청사진 제시’ 중장기 발전 로드맵 마련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7.2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 보고회 성료
▲지난 26일 오전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보고회 모습(사진제공=함평군)
▲지난 26일 오전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보고회 모습(사진제공=함평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함평군이 ‘함평 비전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을 수립, 지역 특성에 맞는 미래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함평군은 27일 “함평 비전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에 대한 연구용역 보고회가 이상익 군수 주재로 이날 오전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광주전남연구원 연구진과 이병용 부군수, 실과소장 등이 참석했으며, 저성장, 저출산·고령화시대,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역 특성을 강화할 수 있는 장기발전전략과 새로운 미래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보고회는 2030 함평비전을 제시하고 9대 전략과제와 부문별 핵심과제들을 제시했으며, 사업내용에 대한 실과소장들과 연구진들의 의견 교류 순으로 진행됐다.

연구용역을 수행한 광주전남연구원(원장 박재영)은 ‘생태⦁관광⦁산업도시, 함평’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농림·축산·수산, 문화예술·관광·스포츠 등 7개 분야에 대한 세부 추진전략을 보고했다.

광주전남연구원은 “차별화된 계획 수립 과정을 통해 과업의 실효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며 “특히 지역 주민, 전문가, 공무원, 지역리더 등이 함께 참여하는 용역을 수행, 실행력을 최대한 확보하는데 힘썼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지속가능한 성장의 토대가 될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을 기반으로 향후 사업화를 통해 실제 군정에 반영, 함평 미래발전 을 견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은 중장기 미래비전과 발전 방향 설정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광주전남연구원과 함평 비전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읍면 순회 간담회 및 군 의회 간담회를 통해 의견 수렴을 거쳤다. 또한 각 분야별 담당 공무원 40여 명으로 구성된 행정추진단을 구성해 연구진과의 회의 등을 통해 과제 내용을 심화·발전시켜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