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민원실 ‘AI(인공지능) 방역로봇’ 설치
상태바
장성군, 민원실 ‘AI(인공지능) 방역로봇’ 설치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8.12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주행으로 이동하며 플라즈마 방출…바이러스 박멸 효과 탁월
▲장성군이 군청 민원실에 인공지능(AI) 방역로봇을 설치했다.(사진제공=장성군)
▲장성군이 군청 민원실에 인공지능(AI) 방역로봇을 설치했다.(사진제공=장성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장성군이 군청 민원실에 인공지능(AI) 방역로봇을 설치했다.

방역로봇은 자율주행으로 민원실 곳곳을 이동하며 ‘플라즈마’를 방출한다. 플라즈마는 이온, 양성자, 전자 같은 전하를 띤 입자들이 기체처럼 섞여 있는 형태를 말한다.

플라즈마에서 발생하는 오존을 저농도로 활용하면 바이러스나 병원균을 효과적으로 박멸할 수 있다. 탁월한 살균력을 지녔으면서도 인체에는 무해해 의료현장 등에서 폭넓게 사용된다.

주민 김모 씨는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어 그간 민원실 방문을 망설였는데, 방역로봇 덕분에 안심하고 찾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자율주행 인공지능 방역로봇이 민원인은 물론, 담당 공무원의 건강까지도 안전하게 지켜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역로봇이 가동되지만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등 개인방역수칙은 계속 지켜야 하며, 발열 등 증상이 있을 경우 방문을 자제해야 한다.

한편, 장성군은 최근 민원실 내부 정비를 통해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을 마쳤다. 올해 하반기에는 양질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직자 친절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