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상태바
여수시,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8.1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물, 시설물 등 109개소 민관 합동점검…주민 신청제 도입, 드론도 활용
▲여수시가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사진제공=여수시)
▲여수시가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사진제공=여수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지난 17일부터 오는 10월 14일까지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는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은 새 정부 출범에 맞춰 추진하는 ‘대한민국 안전大전환’의 일환으로 집중 점검을 통해 재난 위험요소를 선제적으로 제거하기 위한 예방활동이다.

여수시는 점검 대상으로 최근 사고발생 시설과 시민 관심분야, 건설현장, 다중이용시설 등 109개소를 선정하고,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민간전문가와 합동으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주민신청제를 도입해 지역 주민들이 직접 점검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육안 점검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드론을 활용한 점검도 확대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안전점검 실명제로 점검자의 책임을 강화하고 대진단시스템을 이용해 안전정보 이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도출된 지적사항과 문제점에 대해서는 보수‧보강 등 안전조치를 강구할 예정이다”면서 “시민들께서 자율점검을 실시 할 수 있도록 자율안전 점검표 배포하고 안전신문고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이 행복한 안전도시 여수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