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찰, 이병노 담양군수 구속영장 신청...주민들 반발하고 나서
상태바
광주경찰, 이병노 담양군수 구속영장 신청...주민들 반발하고 나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8.22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 군민들“이병노 담양군수 구속영장 신청은 과하다”
군민들“도주나 증거인멸 우려 없고, 정부 예산 배정에 불이익 발생할 수 있다”주장
이병노
▲민선 8기 제44대 이병노 담양군수가 지난달 1일 열린 취임식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담양군)

[뉴스깜] 김필수 기자= 광주경찰이 지난 19일 이병노 담양군수에 대한 구속영장을 법원에 신청한 가운데 담양군민들이 강력히 반발하고 나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광주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지난 19일 6·1지방선거 과정에서 주민 등 60여 명에게 음식을 제공하고, 이 사건 관련 참고인들의 변호사를 대리 선임해 준 혐의, 지인 가족상에 조의금을 제공한 혐의로 이병노 담양군수에 대해 광주지방법원에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에 대해 군민 A씨는 “경찰의 압수수색으로 객관적인 증거들이 확보된 상태이며 현직군수가 도주나 증거를 인멸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군민 B씨는 “이병노 군수가 추진하고 있는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사업, 마음건강주치의 사업, 거미박물관 조성사업 등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복지행정이 퇴보될 수 있다”고 했다.

군민 C씨는 “하반기부터는 중앙행정부처나 국회 등을 방문하여 담양군이 추진하는 제반 정책에 대한 예산 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하는데 경찰의 구속영장 신청으로 담양군 예산 배정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